본문 바로가기
건강인 - 십자인대 재활 기록

[입원] 입원 준비물 체크 리스트 pdf

by 제미안 2022. 2. 13.
반응형
드디어 입원 D-1일, 수술 D-2일.


4박5일입원이라지만, 일요일 퇴원수속이 안되기에 일주일치 입원 짐을 쌌다.
언뜻보면 엄청 많아보이겠지만, 일단 기존에 있는 글들 참고했고, 그리고 내가 생각하는 유용한 물건들도 추가했다.

입원 준비물 체크리스트.pdf
0.09MB

드라이기!!! 깁스방수포!!주방세제!!!
꼭 챙기세요! 드라이기는 병원에 있는지 물어보고! 없는경우가 많답니다 ㅠㅠ


깁스방수포! 위에 리스트에 없지만 이거 없으면 못씻어요 ㅠㅠ쿠팡에 다리용 깁스방수포 판매합니다! 꼭필요해요 실밥제거 전까지 2-3주동안 필수템입니다

주방세제는 텀블러 씻는 용도입니다..5일내내 세척 못하고 하면 찝찝하잖아요...


특이한 물품과 그 이유를 정리해보자면..
1. 샤워용 물티슈/헤어샴푸용 물티슈/드라이샴푸
: 입원하면, 특히 다리 수술로 입원하면 씻기가 굉장히 힘들다고 한다. 그래서 찝찝함을 견디기 위한 물품이다. 쿠팡에서 검색하면 쉽게 로켓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
2. 크록스/슬리퍼
: 나는 아예 크록스를 신고 갔다. 한쪽다리가 아프면 신발 신고 벗기가 불편하니 한동안은 (새로 산) 운동화도 신지 못할 것 같다
3. 텀블러
:빨대용, 일반 텀블러를 두개 챙겼다. 간병통합이지만 내가 들고 편하게 먹을 수 있게
4. 안대/귀마개
: 병원은 밤에도 불을 켜놓는다고 한다. 이에 잠 설치지 않게 안대를 챙긴다. 그리고 다인실의 경우가 많기 때문에 코골거나 주변 시끄러운 사람들에 의해 방해받지 않기 위해 귀마개도 챙겼다. (둘 다 쿠팡 구매)
5. 자바라 거치대
: 원래도 집에서 갤럭시 탭 껴놓고 유용하게 썼던 물품이다. 다른 글에서 완전 추천하길래, 지금 올림픽 시즌인데 핸드폰 들고 보면 손목아프지 않겠나 싶어서 아예 챙겨버렸다.
6. 무릎 아이스팩
: 병원에서도 구매해서 준다곤 하지만 부족하다고 하여, 쿠팡 젤타입으로 구매했다. 의료용 아이스팩 추천한다.
7. KF마스크
: 입원실에서도 코로나때문에 마스크 착용하라고 한단다. 얼마나 불편할 지..
8. 유산균/요거트
: 변비를 위한 아이템, 다리다치면 거동이 불편해서 가스 많이차서 변비에 많이 걸린다고 한다. 특히 계속 누워있다보면 힘들다고해서 함께 준비
9. 김/참치 간단 반찬류
: 난 잘 먹는 편이기에 그냥 김만 챙겼는데 병원밥이 정말 맛 없다고 한다. 참고하길
10. PCR 검사 음성 문자
: 입원 전 PCR 검사가 필요하다. 간호사가 알려주겠지만, 요새 pcr 검사는 아무나 받을 수가 없다. 그래서 입원예약증 지참하여 보건소 가면 PCR 검사 가능하다. 입원 전 48시간이내(3일) 온 문자만 유효하다. 문자 온 시각 기준이다. 문자에는 이름/날짜/음성확인이 나와야한다.
11. 니플패치(여자)
: 상의 속옷 2개도 챙겼으나, 사실 여자들 집에서 속옷 안입고 있는데 입원실에서도 계속 입고 있으면 엄청 불편할 것 같았다. 그리고 각종 검사받을 때도 속옷 입었다 벗었다하기 엄청 불편하다. 특히 와이어도 없어야되고 끈 조절부분에도 쇠가 없어야한다. 그래서 쿠팡에서 여성용 니플패치 구매했고 빅사이즈용 있는데, 그게 티도 덜나고 후기가 가장 좋았다.
+
12. 허리 쿠션or 작은 베개
입원실 침대가 아무리 좋다한들 계속 누워있으면 허리가 많이 아프다고 해서 작은 베개도 지인 추천으로 추가했다

+(있으면 좋을 만한)
13. 다리 압박스타킹
개인병원에서 수술하신 분들 보면 압박스타킹도 같이 병원에서 주는 경우가 있어요 의료용 압박스타킹! 평소 다리가 잘 붓는 체질이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술 후에 다리가 잘 붓거든요!



입원 병원마다 다 물품이 달라서 꼭 확인하길
난 드라이기 챙길려고 했는데 엄마가 여행가냐고 해서 안챙겼는데 병원에 없다고 함..

이후 추가--대학병원에서 3박4일 있었지만, 수술한 당일하고 다음날은 거의 못먹고 잠만 잤네요. 책읽을 틈 없습니다..ㅎㅎ갤럭시 탭&자바라로 올림픽 경기는 유용하게 봤습니다.
깻잎,참치,김 반찬은 유용했으나 많이는 안챙겨도 될 것 같네요. 주스 탄산 커피 음료수를 병원편의점에서 입원날 샀습니다. 이걸 주로 먹었고 과자는 원래도 안좋아해서 입에 잘 안댔습니다..
속옷,수건도 조금만 챙기셔도 될듯 짧게 입원하면 씻을 틈도 없고, 수건도 한번 사용하고 병실 침대에 널어두었더니 금방 마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