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인/독서

[추천] 독서 기록 관련 어플, 북적북적

by 제미안 2022. 2. 12.
반응형

요즘 30대가 되서 그런가 지루한 것들이 많아진다.
하다못해 넷플릭스 왓챠도 하도보다보니 지루하다 :).....
내 왓챠피디아 분석을 보면 영화만 1371개를 봤다.
그러니 최신 영화, 드라마를 보다보면, 사실 스토리나 소재가 겹치는 경우가 많다. 그러다보니 지루하다.
최근건 대표적으로 <불가살>을 그렇게 느꼈다.
죽지 않는 존재 자체가 일단 많이 나왔었다. 도깨비, 호텔델루나..
(불가살 드라마 장면 중 호텔델루나 저승을 가는 길 동굴은 델루나에서 계승을 받은 것 같다..)
아무튼 소재가 겹치고 스토리 전개도 좀 지루하다보니..

OTT는 많지만, 그것마저 지겨울 때가 있다. 그래서 책을 하나 꺼내들었는데, 되게 신세계의 경험을 했다.
영화나 드라마는 감독이 만들어서 나에게 상영을 해주는 것인데,
독서는 마치 내 머릿속에 상영관이 있는 기분이다. 그것도 내맘대로 내가 만들어 나갈 수 있게끔..
(사실 필자는 독서를 많이 하지 않는다. 특히 대학교 졸업 이후에는 필요에 의해서가 아니고서야 책을 읽은 적이 거의 없다)

그래서 요즘 책을 읽기 시작했다.

독서하면서 기록하고 메모하는 습관을 들이는 중인데, 그거에 좋은 어플을 추천해주고자 글을 쓴다"북적북적" 이라는 어플이다.

책을 읽고 나면, 이렇게 리스트 업으로 쌓이게 되는데,
페이지수대로 두께가 결정되고, 쌓아 올라가는 기분이 약간은 뿌듯하기도 하다 ㅎㅎ

그리고 일단 귀엽다ㅎㅎ 책이 쌓아져 올라갈때 마다 무슨 내 캐릭터가 진화하는데,
귀엽다..ㅎㅎ

이런식으로 차트형식으로도 볼 수 있다. 내 독서량을 측정할 수 있다.
그래서 필자는 올해 100권 독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퐈이어!!!!!

왓챠피디아

번외로 왓챠피디아 화면도 들고와봤다. 왓챠피디아는 드라마, 영화를 평점을 매기고 그에 따라 추천작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예상 별점이라는게 정말 내가 평가한 데이터대로 추천을 해주기 때문에, 예상별점이 3.5이면, 실제 평가할 때 오차범위가 벗어나지 않았다.
그런데 왓챠피디아에 책 코너가 생긴지 오래되었겠지만, 아무튼 있어서
그런데 이거는 내가 메모를 남기거나 글을 쓰면 다른 사람들도 볼 수 있기 때문에,
너무 개인적인 이야기를 쓰지는 못한다. 그래서 별점만 매기고 평가한 다음 추천 책을 받는 정도로만 사용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