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인/독서

[책 리뷰] 연금술사 - 파울로 코엘료

by 제미안 2022. 2. 12.
반응형

 


꿈을 향해 가는 과정을 보여주는 책, 어떤 꿈을 이루고자 한다면 겪게 될 시련과 감정들을 느낄 수 있는 책.

누구나 한번쯤 자신의 마음 속에 꿈을 안고 살아간다.
주인공 산티아고도 크리스탈 가게에서 돈을 벌고 자신의 나라로 돌아갈 수 있었다. 하지만, 연금술사는 말한다.
팝콘장수도 꿈이 있었는데, 그는 후회와 여한으로 살아간다고.
그 말을 들은 산티아고는 자신의 보물을 찾기 위한 여정을 지속한다.

그 과정에서 만난 군대도, 사랑도, 산티아고에겐 걸림돌이 되었을 것이다.
앞으로 미래에 대한 고통도 그 자체보다 고통에 대한 두려움이 더 나쁜 것이라고 연금술사는 말한다.


내가 무언가를 간절히 원할 때 온 우주는 내 소망이 실현되도록 도와준다.

공부를 하고 좋은 대학에 가고 싶을 때, 재수를 결심했을 때, '열심히 하지 않았던 작은 순간들이 파노라마처럼 지나갔을 때 후회를 느꼈고 그것을 다시 느끼지 않기 위해 재수를 시작했었다"
산티아고의 여정은 나의 삶과 다른 사람의 삶과 다를 바가 없다.
후회를 느끼고 싶지 않고, 그 꿈을 좇아가는 과정 속에서 시련이 주어진다. 하지만 그를 이겨낼 수 있는 것은 간절한 소망. 자신의 보물을 찾고 싶다는 간절한 소망이, 그리고 그 소망이 팍팍한 현실을 견뎌낼 힘을 준다.

자신의 보물, 자신의 꿈, 자신의 행복, 어떤 이에게 하나의 목표, 하나의 삶의 가치가 현대의 퍽퍽한 현실을 이겨낼 수 있게끔, 견뎌낼 수 있는 힘을 주는 것은 아닐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