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인 - 십자인대 재활 기록

[병원추천] 무릎 십자인대 수술로 유명한 병원&원장 추천

by 제미안 2023. 2. 10.
반응형

 


많은 분들이 질문해주시고 하셔서 한번 적어봅니다
저도 재활센처다니고 검색도해보고 지인들이 수술한 병원도 들어보면서! 한번 정리해봤어요
실제로 제가 가서 진료를 보기도 했고 지인에게 들은 병원도 있습니다

문제될까봐 일부는 가리고 올려봅니다!

1. 강남구 ㅇㅅㅍ코리아정형외과
십자인대 관련한 책도 내시고, 거의 밥먹고 수술 많이 하셨다고 들었어요. 핀통증이 있는 것 같아 MRI CD들고 진료보러 갔었고 초음파로 이상이 없다는 소견 들었었네요! 스키,보드, 스포츠로 인한 십자인대 수술에 대해 케이스가 많은 분이신 것 같아요

2. 송파구 강ㄴㅂ정형외과 ㄱㅎㅂ원장
추천받은 병원이에요 가보진 않았지만, 이 원장님이 무릎쪽 수술에 대해서 유명하다고 합니다!

3. 광진구 ㅅㅈㅅㅍㅊ정형외과
가서 진료도 받아봤고 박나래 십자인대 수술로 유명해진 병원ㅎㅎ 병원이 성처럼 생겼고 엄청 화려합니다. 재활센터에 무중력 트레드밀도 있고 수술과 재활까지 체계적으로 받으실 분들 추천해요! 선수들도 많이 받는 것 같았어요 코치들이랑 같이 오는것도 있고 선수 기념품들도 많았어요

4. 강동 경희대병원 ㅇㅅㅎ교수님
클라이밍해서 다친 지인 두명이 둘다 여기서 받았어요 대학병원은 재활에 대해서 어떻게 해라라는 안내가 모호한 경우가 있는데 몇주까지는 각도 몇으로 맞추고, 어떤 운동을 하라는 안내문을 주는 것 보니 케어를 잘해주는 것 같았어요 교수님이 타가건보다는 자가건을 선호하신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5. 순천향대 서울병원 ㄱㅇㅂ교수님
저는 여기서 수술했어요. 유명하다고 간 건 아니고, 수술 빨리하고 싶어서 간 곳인데, 교수님이 타가건 선호하시는 듯했고 핀 위치도 잘 수술했다는 평을 다른 병원에서 많이 들었네요 그런데 입원기간동안의 케어나, 수술 후 케어 같은 건 미흡한 듯 해요.. 그리고 일단 주차가 엄청 빡세다는거..들어가는데 기본 30분은 걸립니다.


더 유명하고 많은 분들이 있겠지만 일단 제가 가보거나 들은 데 위주로 적어봤습니다 질문해주시는 분들이 많길래 ㅎㅎ


대학병원vs일반병원?

사실 요즘에는 일반 2차병원에서도 십자인대 수술을 많이 하지만 큰 차이점만 나눠 적어보면

1. 입원기간
대학병원은 보통 3박4일,4박5일 짧게 입원합니다. 일반병원은 2주까지도 입원시키는 것 같아요 그러다보니 입원기간 케어도 많이 다를거에요

2. 입원비&수술비
대학병원이 저렴합니다. 약 50~60% 정도 차이나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3차병원이고 상업적인 것으로 과대의료를 하지 않아서 그런 것 같아요. 다만 케어라던지 사후 케어는 일반병원이 더 잘해주겠죠?




저는 대학병원에서 수술했지만, 만일 돌아간다면 대학병원에서 수술하고  재활병원에 바로 입원했을 것 같아요! 저는 오미크론이 한창 심할때라 재활병원에서 수술하지 않은 환자들은 받아주지 않았는데요
수술 후 2-4주 기간이 재활이 정말 중요합니다. 재활병원에서는 아침,점심,저녁 스케쥴로 재활시키기도 하고 굴곡 각도 만들수 있게 cpm 기계도 하게 해주죠 2주동안 드레싱도 다 해줄거구요
그래서 시간과 여력이 된다면 대학병원&재활병원으로 택했을 것 같아요

혼자 하는 것과는 정말 다릅니다!! 그 2-4주의 기간이 후 2-4개월의 기간을 결정한다고 봐도 무방해요. 이때 근위축과 경직이런게 다 일어나기 때문에 만일 혼자 재활하는게 어렵고, 수술했는데도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고 아프고! 답답하고 하다하면 재활병원 입원 추천드립니다. 일주일만 입원해도 달라지실 거에요!

모쪼록 제가 아는 지식이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쾌유를 빕니다!


https://kmong.com/self-marketing/546275/Zdn4LlJJga

 

6개월 만에 완벽한 회복, 전방십자인대 재활의 모든 것 - 크몽

제미안Jemian 전문가의 전자책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저자경력>- 수술 후 6개월 만에 완벽한 회복, 재활에 성공한 직장인-&nbs...

kmong.com

블로그에 올려진 모든 재활 관련 글들의 정리본은 위 링크에서 전자책으로 구입 가능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